Good

키마이라 뜻 키메라 오버레인지 드라마 줄거리 상세하게 1회

alwaystraveling 2021. 11. 2. 13:08
반응형

드라마 맛집인 OCN에서 굵직한 드라마가 시작되었습니다.

키마이라입니다. 박해수배우와 이희준배우, 수현배우와 차주영배우를 비롯하여 목소리가 매력적인 남기애배우와 형사전문배우 강신일배우, 이기영배우 그리고 요즘 너를 닮은 사람에서도 깔끔한 연기보여주고 있는 김호정배우까지 출연합니다.

 

이진매 극본가는 구여친클럽과 국가가 부른다 등으로 알려진 제이에스픽쳐스 소속 작가입니다.

연출의 김도훈감독도 제이에스픽쳐스 소속이며 의학드라마 메디컬탑팀과 해를 품은 달, 그리고 로열패밀리의 연출로 이미 탑을 찍은 감독입니다.  영화는 딱 한편의 연출로 끝을 보셨는데 "사랑의 꿀방망이" 라는 영화입니다.

영화제목이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혹시 자전적인 이야기인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군요.

 

김도훈 감독

키마이라의 뜻

키마이라 Chimaira는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동물입니다.

세종류가 합쳐진 동물로 삼신일체라고 불리웁니다. 사자의 얼굴을 하고 있고 숫염소의 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큰 뱀의 꼬리로 이루어져있는 키마이라는 엄청난 불을 입에서 뿜어내는 괴물의 모습으로 기록이 되어져 있습니다.

 

키마이라의 현존하는 모습을 알아볼까요?

현재 피렌체 고고미술관에서 보관하고 있는 청동상으로 머리와 몸은 사자로 이루어져 있고 또 한쪽은 염소의 머리가 나있으며 꼬리는 뱀의 형상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키마이라는 흔히 숫염소를 가리키는 말로 쓰이기도 하는데 아마 서양에서는 염소가 악마의 상징으로 비유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키마이라 줄거리
키마이라 = 키메라

 

키마이라의 또 다른 의미

"키메라"라고도 합니다. 키메라는 유전적으로 두개 이상의 세포가 결합되어 있는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동물키메라의 경우 그것은 네개의 상위 세포로 형성이 되어지며 네개의 세포 각각 스스로의 성격을 유지하고 생식력과 발달에 큰 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드라마 키마이라 줄거리

FBI에서 온 유진헤더웨이(수현 분)가 경찰과학수사의 IED(급조폭발물) 모의실험을 위하여 투입됩니다.

유진이 실험을 위한 교육을 하고 강력계 형사 재환(박해수 분)도 그 자리에 함께 있습니다.

 

도박장에서 속임수를 당했다며 행패를 부리고 있는 한 남자를 깡패들이 내쫓습니다. 남자는 잃었던 돈을 되찾은 후 쫓겨나 본인의 차를 타고 출발시키려하는데 자동차의 기어박스 위에 낯선 물체가 놓여있는것을 보게됩니다. 

 

낯선 물체는 의문의 그림이 그려져있는 금장라이터. 남자는 주차장의 차단기가 열릴동안 라이터를 켜게되고 그 순간 그의 차가 폭발합니다.

 

키마이라 유진헤더웨이
키마이라 재환

 

다음날 현장에 온 재환과 한주석(강신일 분)등 강력계 팀원들은 각각 자동차폭발에 대한 나름대로 추리를 해봅니다.

한주석팀장은 자동차안에서 발견된 불에타다 남은 라이터를 발견하지만 재환의 물음에 라이터를 자신의 바지주머니속으로 감추어버리고 재환은 대수롭지 않게 넘기게됩니다.

 

폭발한 자동차에 대해 국과수에서 감정을 해보지만 결과는 부탄가스도, 시너도 번개탄도 아닌 원인미상으로 나오게 됩니다.

 

재환은 유진을 찾아가 발화물질없이 자동차가 폭발한 건에 대해 질문을 합니다. 이에 유진은 사진상으로는 알수 없다며 현장에 직접 가보기로 합니다.

 

유진과 현장으로 가는길에 재환은 유진에 대해 질문을 합니다. 유진은 부모님 모두 미국사람이고 자신의 방이 연쇄살인범의 방과 똑같다는 이유로 흥미를 느껴 FBI가 되었다고 담담하게 이야기 합니다.

 

폭발한 차가 있는곳으로 도착한 재환과 유진은 추측을 하고 유진은 차안에 분명 무엇인가가 있었어야 했다며 아무런 발화물질이 없이 자동차가 폭발할수는 없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유진은 자동차 폭발로 살인을 한것에는 분명한 의도가 있고 사람들에게 보이려는 의도가 분명함을 이야기 합니다.

그 사이 자동차 폭발로 사망한 사람의 신원이 밝혀지고 신문기자 손완기로 밝혀졌습니다.

 

재환은 손완기를 찾기위해 도박장을 찾아가고 도박장의 여사장에게서 손완기의 행태에 대해 듣게 되고 손완기는 누구에게 원한을 살 깜냥은 못되는 사람이며 닥터라는 물주를 만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여사장은 손완기가 사람을 물어뜯는 짐승에게 잡아먹혔을거라는 묘한말을 남기며 재환에게 명줄늘리고 싶으면 몸조심하라는 말을 합니다.

 

유진헤더웨이

 

키마이라 등장인물 중 범인은 그 혹은 그녀 2회 줄거리

키마이라 2회 과거 1984년 5월 30일 마천시의 공업약품을 취급하는 공장에서 남자 둘이 대화를 하고 있습니다. 사장은 화학약품을 채근하는 한남자에게 물건이 오는 대로 학교로 가져다주겠다는

murmurstory.com

 

신뢰가는 형사전문배우 강신일 배우

 

도박장에서 손완기가 나오는 CCTV를 복사해온 재환은 화면속에서 닥터를 확인하고 기자와 닥터와의 관게에 대하여 생각에 잠깁니다. 이후 손완기 기자를 검색하고 1984년 35년 전 일명 키메라 사건으로 불리우는 방화살인사건에 대해 뉴스를 작성한 평화일보의 기자임을 확인하게 됩니다.

 

재환은 키메라 사건에 대해 확인하며 현재의 자동차폭발사건과 상당히 유사함을 확인하게 됩니다. 유진은 30년전의 키메라사건에 대해 작성된 블로그주인을 찾기위해 글을 남기게 됩니다.

 

유진은 다시 한번 키메라에 대해 이야기를 하며 사건현장에 어김없이 라이터가 등장했던 것을 재환에게 이야기합니다.

재환은 자동차폭발당시 팀장이 감췄던 것이 라이터임을 알아차리게 되고 이상하게 생각을 합니다.

 

팀장은 서장을 만나 35년전 방화사건의 취재기자 손완기가 이번 자동차폭발사건의 피해자임을 말하고 이를 들은 서장은 놀라게 되고 당황을 하며 자리를 떠납니다.

 

자동차가 폭발한 현장으로 간 재환과 후배경찰 그리고 유진은 사건의 실마리를 캐기 위하여 추리를 합니다.

누군가 분명히 자동차가 폭발하는장면을 보고 있엇을거라 추측을 하게 되고 마침 블로거 주인으로 부터 연락을 받고 유진을 약속장소로 가게됩니다.

 

유진이 떠나고 재환은 주변을 살펴보던 중 옆 건물의 깨진창문에서 수상함을 느끼고 창문 중 썬팅이 된 창문을 찾아냅니다. 불구경을 하기위해선 눈이 부시지않아야 하기 때문에 분명 저 자리에서 범인이 자동차가 폭발하는 장면을 보고있었을거란 확신을 갖게됩니다.

 

재환이 발견한 키메라 벽화

 

건물로 올라간 후배경찰과 재환은 마침 해당 호수에서 나오던 모자를 쓴 수상한 사내와 마주치게 됩니다.

사내는 재환의 물음에 갑작스럽게 도망을 치고 그를 쫓는 재환과 후배경찰은 가까스로 그를 붙잡을듯 하지만 놓치게 됩니다.

 

한편 수현은 블로거주인과 약속장소에서 만나고 소방관차림을 하고 나온 그에게 질문을 합니다.

그는 개인적인 흥미로블로그에 글을 작성해온것이며 소방관인 그는 연수시절 해당사건에 대해 듣고 그 사건의 발화요인 등을 연구했었던 일을 이야기합니다.

 

재환은 수상한 사내를 놓쳤던 건물로 다시 되돌아가 해당호수로 들어갑니다.

벽면에 그려져있는 수상한 그림을 본 재환은 수현에게 전화를 해서 해당 그림이 키메라그림이라는것을 확인합니다.

소방관과 만나고 있던 수현은 방안의 물건들을 보여달라는 말을 하고 휴대폰으로 방안을 비추던 재환은 수현에게서 어서빨리 그 방에서 나가라는 말을 듣습니다. 

 

재환은 방을 나서려고 하지만 이미 방문은 잠겨있고 나갈수가 없습니다.

수현은 재환에게 방안에 산소가 가득 차있으니  꼼짝말고 있으라는 말을 하고 재환에게로 뛰어갑니다. 

이때 소방관이 이야기합니다. 가장 위험한 것은 산소였다고. 무색 무취인 산소는 공기중엔 산소의 농도가 20%이지만 그 중 1%만 높아져도 위험한것이 산소이며 통풍이 안되는 공간에서 30%만 산소의 농도가 높아져도 불꽃이 있다면 불이붙어버린다는 오버레인지! 를 설명합니다.

 

재환에게 뛰어가던 유진은 재환에게 이미 늦은것 같다는 말을 듣게 되고 재환의 팀장이 해당건물을 찾아와 주차를 하고 들어가려는 순간 건물이 폭발하며 재환이 창문으로 뛰어내려 팀장의 차위로 떨어집니다.

 

폭발한 건물에서 뛰어내리는 재환

 

병원으로 실려온 재환은 응급처치를 받고 살아났습니다. 눈을 떠 유진의 모습을 확인한 재환은 환영인지 실제인지 같은 자리에서 또 다시 모자를 쓴 수상한 사내의 모습을 보게됩니다.

 

재환은 병실밖에서 들어오다가 놀래서 병원을 찾아온 자신의 엄마에게 반갑게 인사합니다. 

하지만 재환의 몸은 성한상태가 아니었기때문에 엄마가 옆에 있는 상황에서 간호사에게 조심해야한다는 말을 듣게됩니다. 엄마에게 걱정을 끼치지않으려 일부러 오버한것입니다.

 

재환은 엄마에게 밥이라도 같이 먹고 들어가시라하지만 엄마는 경사났느냐며 뿌리치고 병실을 나섭니다.

재환의 엄마에게 팀장이 모셔다드리겠다며 따라가는데 그 자리에 외과의사 이중엽(이희준 분)이 그들을 응시하며 끝이 납니다.  

 

 

차주영 드라마 키마이라에서 탐사보도 김효경 기자 역할 배우 누구인가요

드라마 키마이라에서 탐사보도 기자 역할을 맡은 차주영 배우가 요즘 핫합니다. 드라마 나를 사랑한 스파이와 기름진 멜로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과 치즈 인 더 트랩 등에서 조연으로 얼굴을 알

murmurstory.com

 

 

현봉식 84년생 배우 최초 공개 본명 D.P. 대대장

현봉식배우가 핫합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D.P. 에서 헌병대장역할을 맡아 오리지널 연기를 보여주었던 현봉식 배우입니다. 현봉식배우는 노안으로 인해 첫 데뷔작에서 맡은 역할이 50대 경비원

murmurstory.com

 

 

키마이라 등장인물 중 범인은 그 혹은 그녀 2회 줄거리

키마이라 2회 과거 1984년 5월 30일 마천시의 공업약품을 취급하는 공장에서 남자 둘이 대화를 하고 있습니다. 사장은 화학약품을 채근하는 한남자에게 물건이 오는 대로 학교로 가져다주겠다는

murmurstory.com

이희준배우 등장으로 이미 드라마는 중반으로 넘어간듯하다.

 

의심스러운 점

  1. 모자를 쓴 사내가 유진헤더웨이가 아닐런지.
  2. 재환의 엄마와 팀장과 개인적인 인연이 있는듯.
  3. 이중엽과 재환, 그리고 재환의 엄마와 개인적인 악연이 있을듯.

이상 키마이라 1회 줄거리였습니다.

반응형